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따른 예배 공지

사랑하는 MMC 가족들께,

CDC(Center of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) 이 한국, 중국, 이란, 이탈리아, 홍콩 등을 여행 위험지역으로 선포함에 따라 해당 지역으로의 여행을 피하는 것과 해당 지역 여행 후 자가격리를 권고하고 있습니다. 이에 따라 14일 이내에 해당 지역을 방문한 성도분들은 본인과 다른 성도들의 보호를 위해 해당 기간 동안은 MMC Facebook Live 를 통해 가정에서 각자 예배를 드리시기 바랍니다. 가정에서 예배를 드리실 때에도 교회에 오실 때와 같이 정숙한 옷차림과 자세로 드리시길 기대합니다.

www.fb.com/mmcnyc

(수요일 7:30 PM, 주일 12:00 PM 에 생중계됩니다.)

*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수요예배와 주일예배는 같은 장소에서 정상적으로 드려집니다.

지금은 모두가 예민해지고 미국에서도 그 두려움이 점점 커지고 있음을 느낍니다. 어제 뉴욕주지사와 여러 전문가들의 발표에 의하면 이 코로나19는 전파력은 강하지만 건강한 80% 의 환자들은 감기약 등을 통해 자가치료가 될 만큼 크게 두려워 하지 않아도 된다고 여러차례 강조했습니다. 특히 독감과 달리 어린아이들은 대부분 가벼운 증상 또는 무증상으로 지나간다고 안심할 것을 당부했습니다. 

우리는 그리스도인들로서

이 상황이 시간이 해결할 것으로 여기며 방심하지도 말아야 할 것이며, 하나님을 신뢰함으로 너무 큰 두려움에 패닉되지도 말아야 할 것입니다. 우리가 속한 공동체의 책임있는 일원으로서 협조하며, 두려움 속에 있는 이웃들을 위로하고, 모두가 혼란 중에 있는 이 때에 우리 안에 있는 진정한 평안되신 예수그리스도를 확인하고 이웃과 나누는 교회이길 기대하며 기도합니다.

MMC는 추후에도 관계 당국의 발표와 권고를 모니터링하며 공통체를 위한 적절한 대응을 해 나가겠습니다.

관련 링크 :

Coronavirus in South Korea - Warning - Level 3, Avoid Nonessential Travel - Travel Health Notices | Travelers' Health | CDC